연번
|
프로그램명
|
개요
|
대상
|
모집 기간
|
1
|
CoRE 튜터링
튜티(Tutee)
|
전공 교과목 학습역량, 비교과(취업·진학, 외국어 등과 관련한 자격증 취득 준비)학습역량을 갖춘 1인의 튜터(Tutor)가 해당 학습에 도움이 필요한 4~7인의 튜티(Tutee)와 함께 주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온라인(ZOOM) 협동학습 진행
|
학부
재학생
|
~9.28.(화)
|
2
|
학습동행
멘티(Mentee)
|
멘토교수(전공교수), 전문 학습코치, 학생 멘토가 본교 재학생 중 학사경고(직전학기 평점평균 1.5 미만) 또는 학사경고 위험군(직전학기 평점평균 1.5 이상 2.0 미만) 학생과 팀을 이루어 한 학기 동안 동행하며 학교생활 적응 및 학습능력 향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
학부
재학생
|
~9.23.(목)
|
3
|
외국인 학부생 튜터링
튜터(Tutor)
|
전공 교과목 학습 역량 또는 한국어 글쓰기 지도 능력을 갖춘 1인의 튜터(Tutor)가 해당 학습에 도움이 필요한 4~7인의 외국인 학부생 튜티(Tutee)와 함께 주 1~2회 이상 정기적으로 온라인(ZOOM) 협동학습 진행
|
학부
재학생
|
~9.30.(목)
|
4
|
또래 학습코치
양성과정
|
학습, 정서에 어려움을 겪는 또래 학생 곁에서 공감과 격려를 바탕으로 든든한 지지자가 되어줄 또래 학습코치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전문가 교육, 실습 등 진행)
|
학부
재학생
|
~9.29.(수)
|
5
|
또래 학습코칭
활동과정
(또래코치에게
코칭받기)
|
본교 또래학습 코치와 참여 학생이 학습, 정서 공감, 대학 생활을 함께하는 프로그램. 참여 학생과 또래 학습 코치는 주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코칭(온라인 ZOOM 또는 오프라인 만남)을 실시
|
학부
재학생
|
~10.4.(월)
|
6
|
1:1 학습코칭
|
객원 전문 학습코치와 참여학생이 1:1로 만나 학습진로종합검사, 학습전략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학습전략 수립 및 실천(학생 개별 맞춤형 코칭)
|
학부
재학생
|
학기 중
상시
|
7
|
INNO-
SCHOOL
프로젝트
|
각자 다른 전공을 가진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자신의 전공지식을 활용해 지역사회의 문제나 이슈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실현가능한 방법들을 기획하는 프로그램
|
학부
재학생
|
~9.30(목)
|
8
|
학습법
워크숍
|
1차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프레젠테이션 기획과 구성
|
학부
재학생
|
학기 중
상시
|
2차
|
발표력을 높이는 효과적인 발표의 기술
|
3차
|
학습의 비밀을 밝혀라(대학생의 필기 전략)
|
4차
|
시험불안을 이겨내는 대비전략
‘시험, 걱정말아요.’
|
5차
|
선배가 들려주는 대학생활 꿀Tip
|
6차
|
스마트 조별과제 및 구글활용(심화)
|
7차
|
[내자료, 머선129 Ⅱ]레포트, 보고서,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파워포인트 기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