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기독교학과

메뉴

기독교학과 학회 & 소모임

신학회

기독교 신학회

기독교 신학회는 기독교학의 정수인 ‘신학을 공부’하는 학회 모임입니다.

기독교 신학회는 대학에서 할 수 있는 공부를 정성껏 하는 모임입니다.

기독교 신학회는  신학의 깊이와 즐거움을 ‘다같이’ 누려보는 모임입니다.

정기모임은 보통 2주일의 간격을 두고 모입니다. 신학회의 1학기 활동은 대체로 다함께 책을 읽고 토론을 합니다. 2학기 활동은 주로 11월에 있을 학술대회를 준비합니다. 연구하고 싶은 주제를 선택하여 공부하고 자료를 검색하고 글을 씁니다. 전공 수업에도 다양하게 연계되는 학회 활동을 통해 대학 생활의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SIMS(心’s)

기독교 심리상담학회

안녕하세요! ‘마음들이 모인 곳’ 心’s 입니다. 처음엔 심리상담 스터디로 시작했는데요! 공부는 곧 삶이 되고 나눔이 되더라고요! 누군가는 꼭 집단 상담같다고도 하는데 이 곳에 있다보면 정말 나를 알아가고 사람을 알아갈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독스 여러분 심스와 함께해요!

저널학회

기독교 저널학회

기독교저널학회는 기독교와 저널리즘 간의 학제적 접근을 통해 사람과 사회를 이해하고 탐구하는 학회입니다본 학회는 학술 활동과 더불어 기독교저널월간지 <지느러미>를 발행하고 있는데요앞으로 우리가 살아갈 세상에서 기독교저널리즘을 어떻게 구현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실험합니다.

FC DOCS

기독교학과 축구 소모임

FC DOCS는 기독교학과 축구 소모임입니다. 축구를 잘하지 않아도 좋아한다면 누구든 함께 어울리며 공을 차는 소모임입니다. 그리고 친선경기를 통해 타학과와 교류를 할 수 있으며, 선후배간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학기별 주요행사로는 중앙동아리에서 주최하는 축구대회 참가와 소모임 내에서 이루어지는 MT활동이 있습니다. FC DOCS 기독교학과 소모임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FC DOCS는 성별, 실력에 상관없이 누구든 언제든 환영합니다.

BLOOM(블룸)

BLess Of Our Messiah

안녕하세요! BLOOM은 BLess Of Our Messiah의 약자로 젋음의 열정을 워십을 통해 꽃을 피우는 독스 학우들의 워십 소모임입니다. 워십을 배우고 연습하면서 기독교학과 행사에서 공연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관심있는 학우 여러분의 참여 기다려요! :^)

기독사복회

기독교학과 사회복지학을 함께하는 사람들

기독교학을 바탕으로 사회복지학을 세상에 어떻게 펼칠지 궁금합니다. 사회복지학에 관심있는 독스 학우들의 모임이며, 사회복지학을 복수전공 아니더라도 참여 가능합니다! 🙂

산타독스

기독교학과 등산 소모임

김회권 교수님과 함께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등산하고, 산 타고 싶고, 소모임 하고 싶은 학우들의 등산 소모임입니다.

상단으로 이동